3.3 환급 사기 자세히 알아보기

 

3.3 환급 사기 자세히 알아보기

3.3 환급 사기 자세히 알아보기 1

최근 3차 방역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다양한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5월 12일에 구체적인 신청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오늘 인수위에서는 윤 대통령이 추경하기로 한 총 50조 원에 대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급 대상자 정책 시행 시기 금액

3.3 환급 사기 자세히 알아보기 최근 3차 방역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환급 사기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기를 예방하고 안전하게 신청하기 위해 사기수법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급 사기 유형 피싱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 사기꾼은 정부 기관 또는 금융 기관에서 온 것처럼 보이는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요청합니다. 이 정보는 신원 도용이나 계좌 탈취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짜 웹사이트: 사기꾼은 정부 웹사이트와 유사한 도메인 이름을 가진 가짜 웹사이트를 만듭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사기꾼이 이를 탈취할 수 있습니다. 전화 사기: 사기꾼은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어 환급 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요청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전화에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기 보호 방법 정부 기관이나 금융 기관에서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하지 마세요. 정부 공식 웹사이트나 앱을 사용하여 신청하세요. 신청과 관련하여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전화로 제공하지 마세요. 정부 기관이나 은행 직원이 사용자에게 집을 방문하여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신청에 대해 의문 사항이 있는 경우 정부 공식 웹사이트나 콜센터에 문의하세요. 사기 신고 방법 환급 사기가 의심되는 경우 다음 기관에 신고하세요. 경찰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코로나 방역조치 손실보상을 위한 2차 추경예산
새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2차 추경예산을 발표합니다. 지원 대상: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지원 내용: 지원 규모: 아직 공개되지 않음 지원 기간: 아직 공개되지 않음 지원 방식: 추후 발표 예정
추경예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5월 12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신청하는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안내가 있을 때 확인하세요. 지자체 지원 정책: 일부 지자체에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왕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최대 1,000만 원 지급 지자체의 지원 정책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거주지 지자체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2차 추경예산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제2차 추경예산이 5월 12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정부의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은 아직 지원 규모나 시기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일부 지자체에서는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왕시에서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600만 원 이상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하고 있습니다.


중요 공지:


코로나 방역조치 손실보상을 위한 2차 추경예산이 5월 12일 발표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위한 2차 추경예산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새 정부의 첫 번째 추의왕시 민생안정지원금 방역지원금 신청


## 1. 3.3 환급 사기 주의보

1. 사기범의 수법

- 세무서 직원을 가장한 사기범이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보냄 - "환급금을 신청해야 한다" 또는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고 주장함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번호 등)를 요구함

2. 피해 예방 팁

- 세무서에서는 전화 또는 문자 메시지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음 - 환급금이나 세금 납부에 대해 의문이 있으면 세무서에 직접 문의함 - 낯선 사람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 세무서 직원이 방문하는 경우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함

3. 피해 대응 방법

- 당국(경찰 또는 세무서)에 신고함 - 금융기관에 연락하여 계좌 잠금 또는 취소 요청함 - 신용정보기관에 사기 경고를 신청함

1. 3.3 환급 사기 주의보

최근 어떤 사람들이 불법적으로 사람들의 세금 환급을 도난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은행 계좌나 사기꾼의 계좌로 환급금을 입금하도록 요청하면서 사람들에게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귀하의 개인 정보나 재무 정보를 요구하는 서류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서신이나 전화 통화는 IRS에서 온 것이 아닙니다. IRS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전화기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환급을 요청하거나 개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환급에 대해 묻고 싶은 사항이 있으면 IRS 웹사이트(www.irs.gov)를 방문하거나 1-800-829-1040번으로 전화하십시오.

이러한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다음을 하십시오.

  • IRS에서 온 것처럼 보이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전화 통화에 응답하지 마십시오.
  • 개인 정보나 재무 정보를 절대 공개하지 마십시오.
  • IRS 환급을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IRS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1-800-829-1040번으로 전화하십시오.

1. 3.3 환급 사기 자세히 알아보기 3.3 환급 사기란? 3.3 환급 사기란 가짜 3.3 환급 서류를 만들어 신원 도용이나 사기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기범의 수법 피싱 이메일 또는 SMS 전송: 사기범은 은행이나 세무 기관을 가장한 이메일 또는 SMS를 보내 민감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짜 웹사이트 생성: 사기범은 정부 웹사이트를 흉내 낸 가짜 웹사이트를 생성하여 3.3 환급을 신청하도록 유도합니다. 사회 공학 기법 사용: 사기범은 전화 통화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피해자의 신뢰를 얻어 정보를 제공하게 만듭니다. 피해 예방 방법 공식 채널만 이용: 3.3 환급을 신청할 때는 세무서나 공식 은행 사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식별 정보(주민등록번호, 주소, 은행 계좌 번호 등)를 무분별하게 공유하지 마십시오. 안전한 암호 사용: 강력하고 고유한 암호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변경하십시오. 피싱 이메일 및 SMS 조심: 이상해 보이거나 낯선 이메일 또는 SMS에서 제공된 링크를 클릭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마십시오. 의심스러운 경우 보고: 사기가 의심되면 관련 기관에 즉시 보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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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재난지원금 지급 후 현재까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은 오랜 기간 없었습니다. 전 국민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향후 지급 대상과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직장 다니면서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활동으로 소득을 올리는 분들은 기타 소득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강연료, 원고료 등 1회성 소득도 기타 소득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5월 정기신청자는 원래 9월에 지급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올해는 8월 말에 지급될 예정입니다.